본문 바로가기
공.간./Recipe.

[셀프요리] 김밥

by 간호순이 2022. 2. 22.

오늘은 같이 사는 세대원이 늦게 온대서 뭐 먹지? 고민하면서 배달앱 켰다가 껐다가 반복하다 결국 냉장고 파먹기로 하고 내 맘대로 김밥 만들어 먹기로 했다 ^^

사실 나가기가 너무 귀찮아 ㅠㅠ 입춘 지났다고 했는데 왜이렇게 추운지 겨울은 언제쯤 끝나려나 모르겠다.

겨울이 끝나면서 코로나도 같이 끝났으면 좋겠다 !!!!!! 마스크 좀 벗자 후..

 

김밥 재료들

 

재료 : 김밥김, 당근, 맛살, 쌈무, 고추참치 통조림, 계란, 밥


대충 냉장고 뒤져보니 김밥 구색은 갖출 수 있는 재료들이 있다 ㅎㅎ

스팸있는줄 알았는데 없어서 잠깐 절망했지만 ㅠㅠ 원래 자취생은 대충먹는거 아닌가요?ㅎㅎ

 

1. 당근을 썰어서 기름을 두르고 볶아준다.

 

당근은 생으로 먹으면 맛이 없는데 기름 둘러서 먹으면 조온~맛 !

 

볶은 당근

당근을 볶으면 약간 노란빛이 돌게 되는데 이 때가 정말 맛있다 ㅠㅠ 김밥 싸기 전에 당근부터 다 먹을뻔했다. ㅎㅎㅎㅎ

 

2. 고추참치랑 밥을 비벼준다.

 

짜증나는 일생각해니까 밥이 잘 비벼진다. ^^1

 

3. 계란지단을 만들어준다.

 

아~ 계란지단 만드는거 그냥 붓고 익으면 뒤집어주면 되는거 아니야? 라고 쉽게 생각했는데

 

4. 불을 끄고 남은 열로 게맛살도 데워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뒤집다가 접혔음.....

예.. 뭐 이대로 갑시다..... 계란 지단님은 우리와 함께 갑시다.....

 

5. 쌈무의 물을 빼준다.

 

짜증나는 일생각해니까 쌈무의 물이 잘 짜진다. ^^2

 

본격적으로 김밥 싸기 !!

 

6. 김을 깐다.

 

7. 밥을 깐다.

 

8. 계란 지단, 게맛살, 볶은 당근을 깐다.

 

9. 쌈무도 깔아준다.

 

충분할 줄 알고 쌈무를 세개만 깔았는데 두개 더 깔 것 그랬다. 

생각보다 톡쏘는 맛이 약한데 밥이 너무 많아서 그런가 ㅎㅎㅎㅎㅎ?

 

10. 김밥을 싼다.

 

ㅋㅋㅋㅋㅋㅋㅋㅋ터질 것 같아

자세히 보면 김밥 옆구리 터질려고 함 ㅎㅎㅎㅎ..

 

11. 김밥을 썰어준다.

 

희희 ~ 김밥이 왜 몇개 없냐면 썰다가 몇개는 풀어져서 내가 다 주워먹음 ㅎㅎㅎㅎㅎ

깨를 뿌리면 멋났겠지만 난 깨를 싫어하므로 패스 ~ ㅎ

 

12. 맛있게 먹는다.

 

마지막으로 잘 ~ 먹겠습니다 !

김밥 옆에 국그릇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로콜라 남은거 다 먹을려고 다 부어버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