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간./Recipe.

[셀프요리] 김치찌개

by 간호순이 2022. 2. 9.

엄마가 김장김치를 두통 싸주셨는데 코로나 터지기 전에 찜질방 아줌마들 사이에서 무슨 얘기를 듣고 왔는지 김치에 계피가루를 뿌리는 불상사가 발생했다.

계피가루를 뿌리면 맛있다고 했다는데 김치에 계피가루까지 뿌리니까 내가 뭘 먹는지 모르겠더란...

그래서 ! 생김치로 먹다가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서 오늘은 김치 한 통을 다 비우고자 김치찌개를 끓여 보기로 했다.

 

김치찌개 재료들

 

야심차게 어디서 본건 있어서 사골곰탕 꺼냈는데 저건 안쓰고 다시 냉동실로 직행 ㅋㅋㅋㅋㅋ

 

재료 : 김치, 양파, 참기름, 설탕, 햄, 고춧가루, 고추창, 다진마늘, 조미료

1.김치를 냄비에 넣고 마구마구 잘라준다.

 

짜증나고 싫어하는 사람 생각하면서 가위로 그냥 조져준다.ㅋㅋㅋㅋㅋㅋ

 

2. 불을 켜고 참기름을 둘러준다.

 

이 때부터 김치가 약간씩 익으면서 냄새가 미쳤다........ 

여기서 그냥 먹고싶어짐 ㅋㅋㅋㅋㅋㅋㅋ

 

3. 양파를 넣어준다.

 

양파 좋아해서 많이 넣었더니 양파밖에 안보이네..?

 

4. 설탕 한스푼을 투척한다.

 

왜 설탕 넣는 것만 숟가락이 반대 방향이지..?

 

5. 다진마늘 한스푼을 넣어준다.

 

사진엔 없는데 중간에 물도 두컵 넣어주었음!

양파가 생각보다 빨리 안익어서 물이 많이 안나왔다.

 

 

6. 누구보다 빠르게 조미료를 넣어준다.

 

맛의 핵심 ㅎ 조미료가 최고 ㅎ

여태 먹어본 조미료 중에 산들애 소고기 맛이 제일 맛있다 ! 

말 안하면 아무도 넣은지 모름 ^^!

 

7. 스팸을 잘라서 투-척!
8. 고추장 한스푼을 넣어준다.
9. 마지막으로 고춧가루 한스푼을 넣어준다.
10. 잘 끓여준다.

 

야매로 했는데 그럴듯 하다 ㅋㅋㅋㅋㅋㅋ

김치 작은거 한 통 비우기 성공 !

흰 쌀밥에 김치찌개 같이 먹어야 하는데 건강을 위해서 잡곡밥이랑 오늘 저녁밥 뚝딱 해야겠다.

 

그나저나 블로그 하는 분들은 참 대단하다.

김치찌개 하나 끓이는데 사진을 몇 번 찍고 편집을 하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