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간./Recipe.

[셀프요리] 봄동무침(봄동겉절이), 봄동된장국

by 간호순이 2022. 2. 23.

마트에 가니까 요즘 봄동이 제철이라 그런가 굉장히 싸게 팔고 있었다.

예전에 한 번 봄동무침을 먹어본 적이 있는데 정말 맛있었다 !

상큼하고 깔끔한게 입맛을 돋구어 주는 맛이었달까..? 뭐 입맛이 떨어진적은 없지만 껄껄

마침 싸게 팔기도 하고 저녁으로 뭘 먹을지 고민하던 중에 봄동무침을 해보기로 했다.

근데 난 천성이 게을러서 그런가 어느정도 양으로 할건지 생각을 하고 갔어야 하는데 생각도 안하고 2단이나 사버렸다.

만든만큼 많이 먹으면 돼지 ㅋㅋㅋㅋㅋㅋ

 

 

봄동무침(봄동겉절이) 재료들

 

재료 : 봄동, 양파, 참기름, 멸치액젓, 올리고당, 다진마늘, 설탕, 고춧가루
(소금은 된장국 끓일 때만 썼음 ㅎ 무침에 쓰기엔 이미 짜서 ㅋㅋ)


1. 봄동을 일일이 뜯어서 씻어준다.

 

여기만 잘 넘어가면 다음엔 넣고 무치기만 하니까 쉬움.

일일이 뜯고 한장한장 씻어야 되는점이 나를 도닦게 만들었지만..

쪼끄만게 잎이 생각보다 많다 ;; 그래서 2단 산거 후회했음 ㅎ 하지만 난 돼지보스니까 먹는다 ㅎ

음~ 푸릇푸릇한게 보기좋구나

 

2. 큰잎들은 걸러준다.

 

바깥의 큰잎들은 된장국 끓여먹는데 안성맞춤이라고 하길래 구분해줬다,

확실히 안쪽에 어린잎들이 부드럽기 때문에 큰잎, 작은잎 구분해줌 !

 

3. 큰잎, 중간잎들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고 작은 잎들은 소쿠리에 따로 모아준다.

 

큰잎들은 된장국 용임 ㅎㅎ

무침할거면 저렇게 잘라서 써도 상관없을듯?

 

4. 작은잎들을 모아둔 소쿠리에 다진마늘 1큰술을 넣는다. 툭 - !

 

5. 고춧가루를 5숟갈 넣어준다. 찹찹!

 

6. 멸치액젓을 2숟갈 넣어준다.

 

여기서 저거 찍는다고 많이 넣어버려서 다 만들고나서 좀 짰음 ㅎ

다음에 만들 대는 적당히 넣어야지 ㅡㅡ;;

 

7. 설탕도 2숟갈 투척 ! 촥!

 

8. 올리고당 그득하게 1숟갈 넣어준다. 쪼오오오옥

 

9. 양파 반개를 길게 썰어준다.

 

사진엔 없는데 여러곳에 쓰고 남은 부추가 아직도 있어서 부추도 썰어 넣어줌.

부추는 파는 양이 장난아니다.

중간이 없어 중간이.. 

2인가구에는 너무 많구나.. 너란녀석..★

10. 썰은 양파를 모조리 넣어준다.

 

언뜻 보면 부침개 재료 같은데?

재료 그대로 부침개 해먹어도 맛있을 것 같다 ㅋㅋㅋㅋㅋ

 

11. 모든 재료를 무쳐준다. 조물조물

 

12. 마지막으로 참기름 두바퀴 돌려주고 봄동코팅을 시켜준다.

 

다 무치고 난 비주얼 ! 무친 봄동 향기가 미쳤다.. 비빔밥 뚝딱하고 싶은 비주얼 ;;

 

[봄동 된장국]

메인은 무침이었으나 봄동이 너무 많았던 관계로 된장국까지 끓여보기로 ㅋㅋㅋㅋㅋㅋ

 

젤 중요한 된장 !

다들 다담 된장이 맛있다고 해서 샀는데 난 그닥 모르겠다 ㅎ

 

1. 물을 팔팔 끓이고 된장을 풀어준다. 파파파파파바바바박

 

2. 된장이 적은지 간이 안맞다 싶으면 소금 투-척 !

 

3. 양파를 깍둑썰기를 해준다.

 

양파 망할놈이 겉모습은 이쁘게 생겨가지고 미끌려서 남의 손까지 베어버린다.

작은놈이 맵다더니 진짜 매운맛을 보여줬다.

 

3. 썰어둔 봄동, 양파를 넣어준다.

 

4. 팔팔 끓인 후 넣어 준 야채가 어느정도 익으면 국그릇에 담아 먹을준비를 한다.

 

오늘의 저녁식사 :)

봄동으로 두가지 음식을 해보았는데 무침은 그냥 먹어도 맛있고 고기랑은 찰떡궁합 !!

국은 봄동향기가 나서 깔끔하게 먹을 수 있었다. ㅎㅎ

지금만 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서 그런가 특별한 느낌 ㅎㅎㅎㅎㅎ?

성공적인 저녁식사였다 ㅎㅎ

 

'공.간. > Recip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셀프요리] 훈제오리고기, 봄동비빔밥  (0) 2022.02.24
[셀프요리] 참치야채죽  (0) 2022.02.23
[셀프요리] 김밥  (0) 2022.02.22
[셀프요리] 배추찜  (0) 2022.02.11
[셀프요리] 김치찌개  (0) 2022.02.09